1970년대 디자인 치고는 시대를 앞서간 바이크 V-max 1200 모델이다. 

이름에도 나타나듯 1200cc 고배기량 바이크로 일명 과부 제조기 혹은 직선의 황제라고 불리던 전설의 바이크 중 하나이다. 하지만 20여년 전 국내 50여대가 운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현재는 조금 더 줄어들었을 것이다. 

 

나에게는 참 애증의 바이크이다.

직장 일로 바빠서 커버를 씌우고 지하 주차장에 보관한지 약 9년만에 최근 분해, 청소를 마치고 다시 운행을 시작했다. 물론 상태가 전성기만큼 나오진 않지만 나름 올드 바이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기특하다.

캬브레이터, 시동모터, 기어, 시동, 전기, 브레이크, 도색 등 가끔씩 뜯고 조이고 기름쳐서 시동을 걸었는데 시동이 안걸려 폐차를 시켜야 하나 고민을 하기도 했다. 하지만 같은 부분도 3번, 4번 완전 분해하고 조립하기를 거듭한 끝에 마침내 시동이 걸리게 되었다. 물론 이 순간의 감동은 겪어본 사람만 이해할 것이다.

이번 작업에서 제일 애를 먹였던 것이 바로 이 시동 모터였다. 중고나 신품으로 부품을 교체해야 하나 고민도 했지만 다행이 청소와 분해, 납땜으로 살릴 수 있었다. ㅋㅋ

나사가 오래되서 풀리지 않는 부분도 많고 부품이 부서질 위험이 많아서 간단한 청소로 마무리하고 다시 덮었다. ㅋㅋ 아쉽긴 하지만 100% 리빌드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최선이라 생각해 본다. 

 

아무튼 일단 운행은 되는 상태로 가끔 시동을 걸고 주변을 돌아보기 시작했다. 다음에는 시승 동영상을 첨부하며 각종 레저 기구들을 디테일하게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. 

+ Recent posts